The 구글상위노출 Diaries

아마도 구글은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들이 얼마나 빨리 페이지 혹은 사이트를 이탈하는가를 통해 품질을 체크하고 있을 것이다.

) 페이지에서 링크된 경우 유리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최상위 도메인의 종류는 상관 없다고 밝혔습니다.

) 알고리즘에 따라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지 않고 바로 볼 수 있는 곳에 너무 많은 광고가 있으면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구글은 사무실의 위치 데이터를 이용해 해당 사이트가 정말 큰 브랜드인지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란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기 위해서 검색 결과에서 다른 페이지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사용자는 앞선 두 개의 페이지를 방문했지만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지 못했고 세 번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결과를 찾았습니다. 이런 경우에 첫 번째와 두 번째 페이지는 순위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탈률이란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에서 이탈하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이탈이란 사용자가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기록할만한 이벤트 구글상위노출 없이 그냥 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문에는 아직 익숙치 않은 용어나 개념들도 있고 어렴풋이 짐작이 되지만 명확치 않은 항목들도 있습니다.

특히 내 사이트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정상적인 사이트에서 내 페이지를 링크걸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나 여러 피해야할 여러 편법들을 보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본문과 동떨어진 링크보다는 페이지 글 속에 포함된 링크가 더 유리합니다.

일반 사용자는 홈페이지가 다음과 같이 개별적으로 표시되어도 이를 크게 구분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유저에게 전면 팝업(화면 전체를 가리는 팝업)을 보여주는 것은 안좋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은 품질과 유용성이란 관점에서 가치와 독창적 성찰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선호한다.

네이버 광고만 잘 이해하고 따라가면 밥 먹고 사는 데 전혀 지장이 구글상위노출 없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구글은 판다 업데이트로 품질이 낮은 사이트를 가려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내용에 비해 템플릿이 너무 많거나, 내용이 없거나, 너무 광고가 많은 사이트 등이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